‘2022년 제1회 기업맞춤형 소규모 채용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장수군)
‘2022년 제1회 기업맞춤형 소규모 채용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장수군)

(장수=국제뉴스) 황의관 기자 = 장수군 로컬JOB센터(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가 20일 장수군청 군민회관에서 ‘2022년 제1회 기업맞춤형 소규모 채용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채용행사는 구직자에게 취업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장수농공단지 입주기업인 김치전문 생산공장 ㈜장모님, 무진장축협 장수지점, 신도리코 무진장지점, 효사랑 복지센터 등이 참여했다.

취업 성공률을 높이고 채용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구직자에게 맞춤형 채용과 구인내용을 제공하고 회사대표가 직접 면접을 실시해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부대행사로 성공취업 타로점보기, 지문적성검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자들에게 큰 흥미를 제공했다.

행사는 사무직, 생산직 채용을 목적으로 장수군 지역주민에게 취업 기회를 우선 제공했으며 특히 청년과 여성 구직자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가 주어졌다.

장수군 로컬JOB센터는 기업과 구직자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취업을 알선하고 기업 맞춤형 소규모 채용행사를 진행해 구인구직난을 해소하는 한편, 장수군·산업체·군민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묶어 일자리 관련 업무를 일원화하고 기획과 지원을 연계 수행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향후 일자리 관련 사후관리 서비스는 물론 채용행사도 지속 운영할 방침이며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유선을 통해 구직상담 등 일자리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채용행사를 통해 구인·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향후 장수군의 고용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