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태현 박시은 인스타 프로필 '사산(死産)'...유산 아픔에 응원 봇물(사진=SNS 캡쳐)
진태현 박시은 인스타 프로필 '사산(死産)'...유산 아픔에 응원 봇물(사진=SNS 캡쳐)

배우 진태현 박시은 부부가 유산의 아픔을 겪자 많은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22일 진태현의 인스타그램 프로필 소개글은 'stillbirth, 死産'이라고 변경됐다.

최근 출산 20일을 앞두고 유산한 아내 박시은의 아픔을 프로필로 표현한 듯 보인다.

프로필 사진은 떠나보낸 자녀의 초음파 사진이 걸려있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진태현 박시은 부부(사진=진태현 인스타)
진태현 박시은 부부(사진=진태현 인스타)

진태현은 최근 아내 박시은의 유산 소식을 전한 바 있다.

그는 "8월 16일 임신 마지막 달, 폭우와 비바람의 날씨가 끝나고 화창한 정기 검진 날 우리 베이비 태은이가 아무 이유 없이 심장을 멈췄습니다"라고 전했다.

출산 3주를 앞두고 아픔을 겪은 진태현, 박시은 부부는 "눈물이 멈추진 않지만 우리 가족을 위해 일어서야하니 조금만 더 울다 눈물을 멈추겠습니다"라며 가슴 아픈 심경을 전했다.

진태현 박시은 / 동상이몽2 캡쳐
진태현 박시은 / 동상이몽2 캡쳐

이후 그는 "병원에서 수술과 입원 중에 딸 태은이 장례와 발인까지 잘 마무리하는 마음으로 이제 집으로 돌아가려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희 가족은 세상을 자극적이거나 부정적으로 살지 않는다. 이 모든 시간을 조용히 지나갈 수 있지만 그래도 저희가 직접 이렇게 소식을 알려야 우리 가족, 이 모든 것을 함께 해주신 분들이 편해질 수 있다"고 알렸다.

진태현, 박시은에게 수많은 대중이 응원과 위로의 마음을 모아 전달했다.

이에 진태현은 "너무 큰 사랑으로 위로받고 있는데 댓글이나 DM(다이렉트 메시지) 답을 못 해 드려 죄송합니다"라며 "좀 숨을 쉴 수 있을 때 모든 댓글, DM 하나하나 읽고 위로받겠습니다. 우리 딸 잠시 떠나는 길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