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준 의원의「스피치의 정치」출판기념회
박성준 의원의「스피치의 정치」출판기념회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성준 의원의 ‘스피치의 정치’ 출판기념회 가 60여 명의 전·현직 국회의원과 1,000여 명의 지역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에 열렸다.

이날 국회박물관(구 헌정기념관) 내 국회체험관에서 열린 출판기념회는 안귀령 더불어민 주당 상근부대변인의 사회로 진행되었고, 김진표 국회의장, 김영주 국회부의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홍근 원내대표, 윤호중 전 원내대표, 박영선 전 장관을 비롯한 동 료 의원들의 축사로 시작됐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축사에서 “박성준 의원은 21대 국회 입성한 이후 원내대변인과 여러  상임위를 경험한 정치인”이라며“ 여러 전문성이 필요한 상임위에서도 정보의 초점을 정 확하게 잡아내고 완벽한 질의를 보여준 능력이 타고난 사람” 이라고 치켜세웠다.

박성준 의원의「스피치의 정치」출판기념회 김진표 국회의장 축사
박성준 의원의「스피치의 정치」출판기념회 김진표 국회의장 축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제가 대통령 후보시절 대변인을 지낸 박성준 의원은 정무 적 능력과 정책적 능력이 뛰어났던 사람”이라며 “박성준 의원의 ‘스피치의 정치’를 읽어 보니 스피치에도 큰 역량이 있는 인재”라고 말했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정치는 진전성과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 라며 “박성준 의원의 ‘스피치의 정치’는 대중이 공감하는 진전성을 말을 통해 표출하는 방법을 알려준 책인 만큼 정치지망생들은 꼭 필독해야 할 도서” 라고 당부했다.

윤호중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제가 법사위원장 시절에 본 박성준 의원은 민주주 의에 대한 강한 소신을 갖고 의정활동을 이끈 인물” 이라며 “정치인에게 가장 중요한 스 피치의 본질과 속성을 잘 정리할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고맙다”고 밝혔다.

박성준 의원의「스피치의 정치」출판기념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박성준 의원 기념촬영
박성준 의원의「스피치의 정치」출판기념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박성준 의원 기념촬영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박성준 의원은 정말 사색을 많이 하는 사람” 이라며 “사색을 많이 하는 사람이 컨텐츠가 많고 생각이 많다. ‘스피치의 정치’에 박성준 의원의 축적된 생각이 잘 정리됐다” 고 말했다.

송영길 전 대표는 영상축사로 “박성준 의원은 정치의 본질을 잘 알고 있는 사람”이라며 “국민들에게 새로운 방향과 희망 그리고 비전을 돌이켜보는 책을 쓴 박성준 의원은 민주 당의 소중한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박성준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두 번의 전국단위 선거에서 후보의 대변인과 비서실장을 지내며 후보의 말을 지켜봤다” 라며 “다가오는 2027년 대선에서는 어떤 스피치가 시대 정신을 관통할지 과감하게 예측했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성준 의원의 ‘스피치의 정치’는 역대 대통령 후보의 스피치를 통해 선거의 특징 을 쉽게 정리하면서 2022년 대통령선거 당시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의 스피치를 분 석해 2027년 대통령선거를 예측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