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 프로필부터 나이·국적까지 '한 눈에'(사진=어도어)
뉴진스 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 프로필부터 나이·국적까지 '한 눈에'(사진=어도어)

뉴진스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나이부터 프로필, 국적 등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뉴진스(NewJeans) 멤버는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이다. 

지난달 22일 자정 타이틀곡 ‘어텐션(Attention)’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면서 데뷔해 뜨거운 관심이 모아졌다.

뉴진스는 멤버 구성은 물론 그룹 이름조차 공개되지 않았던 시기부터 ‘민희진 걸그룹’이라 불리며 올 한해 가장 큰 기대를 불러 모았던ADOR(All Doors One Room)의 첫 번째 신인이다. NewJeans로 데뷔했다.

뉴진스라는 걸그룹의 명칭에 대한 해석은 " 사람들이 매일 듣는 음악은 일상과 매우 근접해 있는 문화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매일 갈이 입는 옷과 비슷한 맥락이다. 특히나 청바지, 진(Jean)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시대를 아우르면서 모두에게 사랑받아온 아이템이다. 이에 뉴진스(NewJeans)는 늘 찾게 만들고 언제든지 입어도 질리지 않은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 "라는 포부를 담아 지어진 이름이라고 한다.

걸그룹 뉴진스(사진=어도어)
걸그룹 뉴진스(사진=어도어)

​소속사는 민희진이 설립한 어도어이다. 하이브가 100%의 지분은 인수한 완전한 자회사이기 때문에 명칭을 다르게 표기할 뿐 하이브 소속사다. 

4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세븐틴 '_WORLD'와 에스파가 'Girls'가 8월 첫째 주 1위 후보에 올랐다.

이날 1위의 주인공은 세븐틴이었다. 그룹 뉴진스(NewJeans)가 이날 '엠카'를 통해 본격적인 방송 활동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김민지는 2004년생 19세로 한국국적, 이혜인은 2008년생으로 15세 한국국적, 해린은 2006년생 17세 한국국적, 다니엘은 2005년생 18세 호주국적과 한국국적을 동시에 가지고 있으며, 하니는 2004년생 19세 베트남국적의 프로필을 가지고 있다. 

뉴진스는 정형화된 K-POP의 익숙한 공식을 따르지 않았고, POP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특정 스타일만을 고수하지 않았다. 
어디서든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세련된 이지리스닝 팝을 추구하는 동시에 과장 없는 자연스러운 사운드 엔지니어링으로 NewJeans 멤버들 본연의 목소리를 살리는 프로듀싱을 진행했다.

앨범에 수록된 네 곡은 전원 10대로 구성된 NewJeans 멤버들의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매력과 10대 고유의 에너지를 오롯이 담아내고 있다.

뉴진스의 데뷔 앨범에는 '어텐션', '하이프 보이'(Hype Boy), '쿠키'(Cookie), '허트'(Hurt) 등 4곡이 수록되고 이 중 3개 트랙이 트리플 타이틀곡이다. 또 4곡 모두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등 뉴진스는 데뷔 앨범부터 남다른 스케일을 과시한다. 

민희진표 걸그룹’은 전략부터 남달랐다.

그룹 뉴진스(NewJeans)(사진=어도어)
그룹 뉴진스(NewJeans)(사진=어도어)

멤버 프로필, 티저, 뮤직비디오로 이어지는 기존의 프로모션 방식을 깨고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부터 공개했다.

매력적인 비주얼의 다섯 멤버들은 행복한 얼굴로 군무를 추며 자신의 개성을 드러냈다. 스페인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는 1980~90년대 레트로 밴드 감성을 보여주면서도,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통해 현재성을 동시에 부여했다. 

뮤직비디오줄거리는 클럽에서 생일파티를 연 뉴진스가 어떤 소년과 마주치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멤버들의 자연스러운 일상을 그대로 보여주는 한편, 그 소년도 바닷가에서 뉴진스를 주시하고 있었다는 전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