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시민에게 신뢰받는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해 이천시청 홈페이지 내 지적재조사 소통 공간을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동안 지적재조사 관련 궁금증이 있는 경우 토지소유자 등 민원인은 담당 공무원에게 직접 전화 또는 방문해 해결해야 했다.

이에 시는 토지소유자 및 민원인이 전화 또는 방문 없이도 신속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이천시청 홈페이지 내 지적재조사 질문게시판을 신설하고, 지적재조사 사업 소개와 관련 서식 등을 정비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적재조사 질문게시판(Q&A)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종합민원, 지적재조사, 질문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원인이 지적재조사에 대한 문의사항을 해당 게시판에 작성하면 사업지구 담당자가 게시판을 수시로 확인하여 맞춤형 상담을 실시한다.

이천시 토지정보과 한만준 과장은 “이천시청 홈페이지의 지적재조사 게시판을 통해 지적재조사사업 등 토지행정과 관련해 시민들과 빠르고 열린 소통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적재조사 소통 게시판을 많이 활용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일제강점기 종이에 구현된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기 위한 국책사업으로 2030년까지 시행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