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과 모습.(제공=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
스마트과 모습.(제공=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학장직무대리 전상철, 이하 청주폴리텍대)는 충북진로교육원과 협력을 통해 7월 21일 충북지역 고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함께키움 대학연계-대학으로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날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교육수요자 중심 맞춤형 프로그램으로서 학생들에게 진로탐색 기회제공 및 진로설계 지원을 위해 청주폴리텍대 컴퓨터응용기계과와 스마트팩토리ICT융합과에서 나섰다.

컴퓨터응용기계과는 학생들이 3D 스캐너를 활용해 입체 형상물을 스캔하고 3D 프린터 및 5축 가공기계를 이용한 시제품 제작 과정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스마트팩토리ICT융합과에서는 AI 기반 스마트팩토리 USB칩 제조공정 및 로봇을 응용한 사물인터넷(IoT)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많은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었다.

이 같은 청주폴리텍대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은 지역 내 고교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 및 전공 이해와 진로·진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상철 학장직무대리는 “예비 대학생들이 우리대학의 우수한 교육시설과 교육시스템을 미리 경험해보는 기회를 통해 진로를 설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미래 4차산업을 주도할 학생들을 위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며 미래산업 맞춤형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 쏟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