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희 주무관
우진희 주무관

(사천=국제뉴스) 정천권 기자 = 사천시는 시청 소속 우진희(44) 주무관이 국토교통부 주관 건축사 자격시험에서 최종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9일 밝혔다.

건축사 자격시험은 5년 이상 건축에 관한 실무경력이 있어야 자격이 주어지며 합격률이 10% 안팎에 불과한 건축분야 최고의 국가전문자격시험으로 건축물 설계와 감리업무 등을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우 주무관은 지난 2006년 사천시에서 건축직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건축과, 주민생활지원과, 건설과 등을 두루 거쳐 2020년 1월 6급으로 승진했으며, 현재 도시과 도시경관팀 주무관으로 근무하고 있다.

우 주무관은 과중한 각종 민원 상담 및 업무처리에도 주경야독으로 2년 만에 건축 관련 사법고시로 일컫는 건축사 자격증 시험에 당당히 합격했다.

우 주무관은 “건축직 공무원으로서 전문성을 가지게 돼 의미가 더 깊다. 더 신뢰 받는 행정을 펼칠 수 있어 더 기쁘다. 또한 이번 계기로 사천시 건축행정 대한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건축사 자격증 취득을 계기로 건축사와 공무원, 민원인의 소통 매개체 역할을 하고, 전문지식을 활용해 주민들에게 감동을 주고 신뢰받는 사천시 건축행정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