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난 23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 50가구에 건강박스 전달
홀몸어르신 돌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계속된 사업, 영양제, 계절과일, 보양식 등 담아

목2동, 저소득 어르신 위한 ‘건강 UP! 행복 UP!’
목2동, 저소득 어르신 위한 ‘건강 UP! 행복 UP!’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양천구 목2동주민센터(동장 조인주)는 지난 23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 50가구에 건강박스를 전달하는 ‘건강 UP!, 행복 UP!’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외롭게 지내는 홀몸 어르신의 돌봄을 위해서는 온 마을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 아래, 지난 2016년부터 목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정수) 특수사업으로 선정돼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전달된 건강박스에는 종합영양제(유산균, 비타민), 계절과일(자두, 천도복숭아, 대추방울토마토), 보양음식(삼계탕), 마스크를 담아 풍성하게 구성했으며, 복지통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봉사자들이 직접 어르신 가정에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김정수 위원장은 “매년 건강박스를 전달할 때마다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끼고 참으로 행복해진다”면서 “앞으로도 목2동 지역 주민의 복지를 위해 더 낮은 자세로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인주 목2동장은 “복지라는 것은 결코 거창하거나 대단한 것이 아니라 주민 한 분 한 분에 대한 사소한 관심과 애정, 소통으로 완성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목2동장으로서 마을 곳곳을 세심하게 살피며 관심과 소통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