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소설 1위 성소작 작가와의 만남, 영화기획 입문과정 참가자 모집

사진 = 천안시 창작스튜디오 영화기획 입문과정 포스터
사진 = 천안시 창작스튜디오 영화기획 입문과정 포스터

(천안=국제뉴스) 이원철 기자 = 천안시 창작스튜디오는 명사 특강과 영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천안시 창작스튜디오 운영사업은 지역 창작자의 정주여건을 마련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천안시가 전문기관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위탁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창작스튜디오는 지역 창작자, 시민들을 위해 오는 7월 8일 오후 7시 30분부터 유명 웹소설 작가인 ‘성소작 작가’를 초청해 웹소설 명사 특강을 개최한다.

충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비 작가와 지역 시민들에게 K-콘텐츠 산업과 급성장하고 있는 노블코믹스(웹소설, 웹툰) 시장에 대한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이번 특강을 기획했다.

성소작 작가는 3,000만 뷰를 달성한 웹소설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집필한 작가로 유명하다. 해당 작품은 현재 네이버에서 웹툰으로도 연재 중이다.

특강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특강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포스터에 있는 신청서QR 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영화아카데미는 영화 기획 및 제작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영화 제작 첫발, 영화 기획 입문 과정’을 운영한다. 

사진 = 천안시 창작스튜디오 성소작 작가 특강 포스터
사진 = 천안시 창작스튜디오 성소작 작가 특강 포스터

‘연애의 맛’, ‘라라 선샤인’, ‘사회인’ 등 다수의 작품을 제작한 김아론 감독의 현장 사례 중심의 교육을 바탕으로 최근 영화 산업 트렌드 이해, 영화제작 이해, 기획서 실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총 15명이며, 영화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자는 온라인(Zoom)을 통해 공간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과정의 교육비는 전액 지원되며, 심화 과정(영화 배급 및 마케팅) 연계 및 취업 실전 과정 연계의 혜택도 제공된다.

서미경 진흥원 주임은 “앞으로도 지역 창작자와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콘텐츠 프로그램과 교육 제공을 통해 활발한 창작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