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모습.(제공=청주상공회의소)
설명회 모습.(제공=청주상공회의소)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 청주상공회의소)는 6월 22일 청주테크포S타워에서 직업훈련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사업, 온라인심사시스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온라인심사시스템 도입에 따른 훈련기관들의 이해도를 증진하고, 특화훈련 사업개요 설명 및 하반기 모집 일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회는 온라인심사시스템 도입을 통해 훈련과정 신청부터 심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고 진행현황을 신속히 확인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추후 모든 훈련과정에 이 시스템을 활용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사업은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RSC)가 중심이 돼 ‘지원대상산업’ 및 ‘육성산업’을 지정하고 차별화된 훈련과정을 적시에 공급해 근로자의 역량강화를 비롯해 고용유지 및 이․전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 ▲항공MRO 및 드론 산업, ▲태양광 산업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훈련과정을 선정해 진행하고 있으며, 우리 지역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에 더욱 적극적으로 훈련과정을 발굴해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청주상공회의소 및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