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소셜커머스 등 국내 주요 유통채널과 1:1 상담 기회 제공

 (사진제공=소진공) 지난해 10월에 개최된 부산 바이어 유통 상담회 현장
 (사진제공=소진공) 지난해 10월에 개최된 부산 바이어 유통 상담회 현장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을 대상으로 ‘바이어 유통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중·소형 유통기관 입점전문 MD가 최초로 참여해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영역 다각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홈쇼핑, 소셜커머스 등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채널과 1:1 상담이 제공됨에 따라 직접적인 B2B 판로진출 기회가 마련될 예정이다. 

바이어 유통 상담회는 24일 더화이트베일(서울 서초구)을 시작으로, 6월 2일 aT센터(서울 서초구), 7월 1일 부산컨벤션센터(부산 해운대구)에서 순차적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소진공 소상공인 협업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인 ‘오프라인 판로지원사업’에 참여하는 78개 협동조합 중 약 50개 조합이 사전 신청을 통해 상담 기회를 확보했다.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소상공인 협동조합이 B2C에서 B2B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소상공인 협업활성화 지원을 통해 매출이 성장하고 있는 만큼 올해도 협동조합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협동조합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판로지원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출향상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지원사업과 관련한 사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