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지어주는 책볶음밥' 운영!

‘책엄마’ 가 초등학교에서 책 읽어주기 수업을 하는 모습. 사진=금천구청
‘책엄마’ 가 초등학교에서 책 읽어주기 수업을 하는 모습. 사진=금천구청

(서울=국제뉴스) 강도영 기자 = 금천구는 초등학교 저학년의 독서 생활화를 위해 ‘2022 엄마가 지어주는 책볶음밥’ 사업을 운영한다

2017년부터 운영하는 ‘엄마가 지어주는 책볶음밥’은 작은도서관이 각 초등학교 학부모회와 연계해 아이들과 소통하며 책을 읽어주는 ‘책엄마’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이들을 다시 초등학교로 파견해 책 읽어주기 수업을 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금천문화재단에서 위탁 운영 중인 3개의 작은도서관에서 금천구 내 4개 초등학교(금천초, 문성초, 영남초, 신흥초)와 연계해 진행한다.

5월 청개구리 작은도서관을 시작으로 9월까지 책달샘숲속 작은도서관, 미래향기 작은도서관에서 전문가를 초청해 책읽기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과정을 수료한 ‘책엄마’는 10월부터 11월까지 각 초등학교의 방과 후 수업 등에 배치돼 책 읽어주기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엄마가 지어주는 책볶음밥’은 금천구 어린이들에게 지속적으로 책을 읽어주는 나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엄마가 선생님이 되어 읽어주는 책이라면, 아이들에게도 엄마에게도 서로의 신뢰감이 더해져 더 큰 흥미를 갖게 되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