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은아 "5.18 정신 온전한 대한민국 민주화의 상징" 강조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국제뉴스DB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국민의힘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42주년을 맞아 "정부와 대통령실이 동시에 숭고한 5.18정신을 바탕으로 국민통합을 이루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국민께 보여 드릴 수 있어 더욱 뜻 깊다"고 밝혔다.

허은하 수석대변인은 18일 "자유, 민주, 인권의 숭고한 5.18 정신을 국민의힘이 앞장서 국민 모두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이틀전 5.18민주화운동 이후 40여 년 만에 처음으로 5.18민주화운동 관련 단체 초청 정책간담회를 가졌고 40여 년 긴 세월의 벽을 넘어 정책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민주주의에 대한 열망, 통합의 대한민국으로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국민통합 비전을 심도있게 논의했다"고 강조했다.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이제는 5.18 정신이 특정 정치세력의 상징이 아닌 온전한 대한민국 민주화의 상징이 되어야만 하고 결코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왜곡되거나 폄훼되어서도 안된다"고 밝혔다.

또한"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 제창되는 '임을 위한 행진곡' 노랫말처럼 이제 5.18 정신은 시공을 초월한 민주화의 역사이자 문화 유산"이라며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국민분열이 아닌 미래를 향한 국민과 지역통합의 길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