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 캠프
사진제공/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 캠프

(서울=국제뉴스) 김현정 기자 =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더불어민주당)가 최신 유행하는 유튜브 쇼츠(shorts), 인스타그램 릴스(reels) 등 짧고 재미있는 영상을 활용해 선거 캠페인에 나서 이목을 끌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는 '박성수TV'라는 이름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후 예비후보 등록일인 5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에 나섰다.

'검찰 출신 구청장 후보가 출마선언 하면 벌어지는 일'이란 제목의 영상을 시작으로 14개의 짧은 영상을 올려 자신의 장점과 성과, 공약을 소개했다.

특히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가 석촌호수 유세 현장에서 가볍게 손을 흔들고 자신의 기호 번호 '숫자1'을 의미하는 손 모양을 내미는 유튜브 영상은 10초 정도의 분량에도 '좋아요 수'가 5천 회를 넘어서고 있다.

​이 밖에 개소식 현장을 담은 영상이 2천100 회, 재건축‧재개발 신속 추진 정책을 소개하는 영상이 1천800 회, 성동구치소 주민 의견대로 원안 개발을 약속하는 영상이 1천600 회를 기록하는 등 올리는 영상마다 인기를 끌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의 인스타그램 릴스(reels) 영상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송파둘레길 시즌Ⅱ 추진 공약을 소개하는 영상은 5초 분량의 매우 짧은 길이에도 불구하고 조회 수 8천500 회를 기록해 최근 짧은 동영상의 유행을 실감케 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는 영상에 대해 "어떻게 하면 더 많은 분들께 정책과 공약을 편안하고 쉽게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한 산물"이라며 "남은 선거기간 더 많은 구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