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기청소년 사례를 통한 실질적 연계 방안 협의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2년 청소년안전망 1차 실무위원회 사례회의 개최(사진=문경시)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2년 청소년안전망 1차 실무위원회 사례회의 개최(사진=문경시)

(문경=국제뉴스) 조영래 기자 = 경북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관내 위기청소년에게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밝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청소년안전망 1차 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를 관내 청소년관련기관 실무자들로 구성하고 있으며, 실무위원회 회의를 통해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과 사례 특성에 따른 연계 방안 모색과 협의 등 자문기구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이번 실무위원회는 2021년 실무위원회 사례 경과보고에 이어 위기청소년의 사례를 통한 정보 교환과 연계 및 지원을 위한 실무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 관련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다각적인 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앞으로도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역사회 내 허브역할을 하여 위기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청소년안전망)’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