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호 / 한국소비자포럼 제공
이준호 / 한국소비자포럼 제공

배우 이준호가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받았다.

한국소비자포럼은 전 세계 35개국에서 충성도 지수를 발표하고 있는 Brand Keys(브랜드키)와 함께 대한민국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조사하여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했다.

인물·문화 부문에는 41개의 브랜드가 고객충성도 1위로 선정됐다.

인물부문에는 ▲유재석(예능인-남자), ▲박명수(연예인유튜버-남자), ▲장도연(예능인-여자), ▲문세윤(엔터테이너), ▲최예나(여자솔로가수-신인/여자 예능돌), ▲케플러(여자아이돌-신인) 등이 가장 높은 충성도 점수를 받으며,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2022년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는 ▲2AM(보컬그룹-남자) ▲Key(예능돌-남자) ▲STAYC(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 ▲TREASURE(남자아이돌-라이징스타) ▲강다니엘(남자솔로가수) ▲강훈(남자배우-라이징스타) ▲김나영(연예인유튜버-여자) ▲김다미(여자배우) ▲김세정(연기돌-여자) ▲김연자(트로트가수) ▲다니엘 린데만(외국인엔터테이너) ▲다비치(보컬그룹-여자) ▲로운(연기돌-남자) ▲문별(라이브스트리밍쇼 DJ) ▲미래소년(남자아이돌-신인) ▲박세리(스포테이너) ▲박소현(라디오 DJ) ▲세븐틴(남자아이돌) ▲아이유(싱어송라이터) ▲오마이걸(여자아이돌) ▲윤하(여성보컬) ▲이사배(뷰티크리에이터) ▲이준호(남자배우) ▲이혜리(여자배우-라이징스타) ▲정승환(남성보컬) ▲조이현(여자배우-신인) ▲최현욱(남자배우-신인) ▲태연(여자솔로가수) 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골 때리는 그녀들(스포츠예능 프로그램)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시사교양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관찰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음악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가족예능 프로그램)이다.

한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매년 전국 소비자조사를 통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고,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 기관 Brand Keys(브랜드키)가 인증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