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오후 7시 ZOOM 등 온라인 통해 미생물학자인 문성실 작가 강연 진행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포항시의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포스터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와 공동 주최해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2회차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은 APCTP에서 선정한 10개 도서의 저자들을 초빙해 코로나 19와 강연자의 상황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 강연을 할 예정이다.

2월에 시작한 1회차 강연에 이어 2회차 강연은 오는 4월 13일 오후 7시에 문성실 작가(미생물학자)가 진행하며 주제는 ‘사이언스 고즈 온(부제: 바이러스와 싸우는 엄마 과학자)’이다.

이번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ZOOM과 포항시립도서관 유튜브 및 아태물리센터 NAVER TV에서도 들을 수 있다. ZOOM으로 강의에 참여하는 5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강의 도서를 증정한다.

신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상세 일정 및 내용을 확인하고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관련 문의사항은 시립도서관로 하면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미생물학은 생소하고 어려운 분야일 수 있지만 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사고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온라인으로도 진행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