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대구시청
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 농업기술센터와 수목원관리사무소(소장 최병원)는 지난 3월 18일 행정안전부 대구청사관리소(소장 이상연)와 정감 있고 품격있는 정부대구청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정안전부 소속인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는 2012년 9월에 개청한 이래 올해가 10주년이 되는 해로 대구지방국세청, 대구본부세관, 국가보훈처 등 정부 10개 기관이 입주해 중앙정부와 대구시 민원인들과 소통·협력을 통해 정부혁신을 실천하는 기관이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3개 기관은 건축물의 도시농업 및 조경 등 분야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정부대구청사가 시민들에게 열린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나눔의 청사가 되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정부대구청사 내 텃밭조성과 관련된 기술과 농자재를 지원해 도시농업에 적합한 농작물 재배를 돕고, 수목원관리사무소는 청사 내 조경식물 관리와 순회전시를 지원하는 등 상호협력해 공공청사의 이미지를 드높이게 된다.

또한 대구청사관리소는 농업기술센터와 농번기 농촌일손돕기, 농산물 수확체험 및 농산물 소비촉진 행사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농산물의 소비를 돕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아울러 방문객들에게 자연이 어우러진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청사 옥상 등 유휴 부지를 활용한 정부대구청사 직원용 나눔텃밭을 운영해 상추, 배추, 옥수수, 토마토 등 수확물을 관내 소외계층에게 나누어 지역사회와 친화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이솜결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앙과 지방정부 간 소통의 기회 확대를 기대하며, 지역주민에게는 딱딱한 관공서의 이미지를 벗어나 친근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입주기관 직원들에게는 쾌적한 녹색환경의 힐링 청사를 만들어가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