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조종 전동(EV) 기반 자주식 채소재배용 작업기계 개발”

한국폴리텍Ⅵ대학 영주캠퍼스, 산학연 공동 연구개발 MOU 체결
한국폴리텍Ⅵ대학 영주캠퍼스, 산학연 공동 연구개발 MOU 체결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한국폴리텍Ⅵ대학 영주캠퍼스(학장 박선진)는 3월 8일 오후 2시 영주캠퍼스 본관 회의실에서 ‘무선조종 전동(EV)기반의 자주식 채소재배용 작업기계 개발 및 제품화“를 위한 공동연구개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실시된 약정 체결식에는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박선진 학장을 비롯, 안동대학교 농업생력화연구개발센터 이기용 센터장,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김석 산학협력처장, ㈜대신에이씨엠 이학남 대표이사, 씨에이치레이져 이현수 대표, ㈜전우정밀 김동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사업으로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추진하는 공모사업에 ㈜대신에이씨엠이 주관연구기관으로 참여하고, 안동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산학협력단, 씨에이레이져, ㈜전우정밀이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하여 각 기관이 특화된 분야의 기술을 개발하고 접목하는 방식으로 공동연구개발하는 협약이다.

㈜대신에이씨엠 이종수 연구소장은 “이번 연구과제의 연구책임자로서 2개년에 걸친 연구개발사업이 원활하고도 유기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성공적인 R&D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박선진 학장은 “지역의 역량있는 대학과 전문적 기업이 참여하는 사업인 만큼 성공을 확신하며, 더불어 우리 대학의 AI융합전자과 등 대학과 기업이 상생협력하는 좋은 모델로 남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금번 연구개발 사업은 총 2개년에 걸쳐 약 9억원의 연구개발비로 진행되며, [자주식 다작물용 천공·추비 작업기계 신제품 개발 및 보급]을 목표로 추진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