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1일(금) 18시까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홈페이지 통해 신청 접수 중
선정 프로그램당 6백만 원~1천만 원 지원, 총예산 규모 2억여 원
민주시민교육 관련 비영리단체·법인·기관 대상 프로그램 운영, 콘텐츠 개발 공모

2021년도 협력운영사업 운영(경북혁신교육연구소 공감)
2021년도 협력운영사업 운영(경북혁신교육연구소 공감)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는 오는 3월 11일(금)까지 민주시민교육 협력운영 사업 참여단체를 모집한다.

협력운영 사업이란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전국의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단체와 협력하여 프로그램 운영이나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력이 있는 전국 비영리 단체, 법인, 기관이 모집 대상이며, 선정 프로그램당 6백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총예산 규모는 2억여 원으로, 지원금은 프로그램 운영이나 콘텐츠 개발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단체 운영비 등에는 쓸 수 없다.

공모 분야는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운영, 콘텐츠 개발 두 가지로 나뉘며 주제나 일정, 내용 등은 참여단체가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공모에는 국가나 지자체 등 다른 국비 지원사업과 중복하여 신청할 수 없고, 영리사업 역시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선정된 단체가 아닌 다른 곳에 위탁하거나, 특정 회원만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것 역시 제한하고 있다.

지난 2021년 협력운영 사업에는 총 53개 단체가 선정되었고, 서울과 충남, 강원, 경남 등 전국 15개 지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총 1만 5천명이 넘는 시민이 참여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지선 이사장은 "일상에서 시민들이 민주시민교육을 더 쉽게, 자주 접할 수 있게 되어야 한다”며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전국의 많은 단체에서 신청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민주시민교육 협력운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협력운영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