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학수)은 디지털 콘텐츠를 매개로 지역사회의 올바른 장애인식 제고를 위해 ‘제1회 장애인식개선 온라인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신규 사업으로 진행되는 온라인공모전은 파주시가 후원하며, ‘장애인과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사진과 영상 두 분야이며, 공모기간은 9월 1일(수)부터 9월 30일(목)까지 네이버폼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공모전 결과는 심사를 거쳐 10월 11일(월)에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각 부문 최우수작 1명, 우수작 2명, 장려작 3명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또한 당선작은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www.pajurehab.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정학수 관장은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올바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관점의 의미있는 콘텐츠들의 출품을 기대한다”라며 “창의적인 시각을 갖춘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이번 제1회 장애인식개선 온라인공모전은 지난 4월 개최된 올해로 8회째를 맞은 표어공모전과 함께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통합의 기회를 마련해 나갈 전망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