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먹고 속 안좋을 때·머리 아플 때·토 할때 술 빨리 깨는 방법은?
술 먹고 속 안좋을 때·머리 아플 때·토 할때 술 빨리 깨는 방법은?

"술 먹고 머리아플때·술먹고 속안좋을때·술먹고 토할때·술먹고 얼굴 빨개짐·술 마시고 두통·술 마시고 토"

포털 검색어에서 '술 먹', '술 마'만 적어도 등장하는 관련 검색어들이다.

사람들은 대학, 사회 생활을 하며 술을 마셔야하는 순간에 직면한다. 하지만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사람들은 하루종일 숙취에 시달리곤 한다.

술을 마시면 간에서 80%, 세포내에서 20%가 분해되게 되는데 술 마신 후 몸이 붉어지고 심장이 빨리 뛴다거나, 호흡이 빨라지는 것은 알콜분해효소가 적은 사람들이 가진 특징이다.

술이 체질에 맞지 않아 술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물질이 생기는데 이것이 체내에서 분해되지 않아 속 쓰림,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이 분해효소가 없는 사람은 아주 적은 양의 술에 취하게 된다.

해당 증상을 무시하고 계속 술을 마시면 어느 정도 분해효소가 증가할 수는 있지만 이 같은 방법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가장 좋은 방법은 원인물질을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술을 체내에 공급하지 않는 것이다.

음주량과 횟수를 최소한으로 줄이시고 술 마시는 중간중간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알콜 분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술을 많이 마시고나서 속이 안 좋을 때, 머리 아플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 물

물은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다. 술을 먹게 되면 수분을 흡수하여 갈증이 나게 되는데 물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알콜이 체외로 배출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 해장국

속이 안 좋다고 해서 아무것도 챙겨먹지 않는다면 더 큰 고통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럴때 시원한 콩나물국이나 뼈해장국, 순댓국, 북엇국 등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다.

전주시 측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UK(National Georgraphi UK) 사이트가 ‘숙취에 좋은 전 세계 9가지 음식’ 중 하나로 전주 콩나물국밥을 소개했다”고 밝힌 바 있다.

 

▶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알코올을 분해 하는데 매우 좋다. 또한 속쓰림을 다스릴 수 있다고 알려졌다.

 

▶ 꿀물

꿀물은 쓰린 속과 갈증해소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꿀물은 포도당과 과당이 적절한 비율로 이루어져 있어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이다.

▶ 녹차

녹차 속 카테킨이란 성분은 숙취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 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초코우유

초코우유는 카페인과 당류성분이 알코올을 분해하고 중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을 준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제공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