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이웃국가' 정책 문재인 정부 '민족공동체 통일방안'과 완전 달라

▲ 김의겸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김의겸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는 31일 "더불어시민당의 남북관계 기본 틀을 '한반도 이웃국가' 정책 공약을 내놨는데 이는 김대중-노무현 두 전직 대통령과 문제인 정부로 이어지는 '만족공동체 통일방안'과 완전히 방향을 달리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의겸 후보는 이날 오후 특히 "'대한민국의 영토는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로 한다'는 헌법 3조를 정면으로 위반한다"며 각을 세웠다.

김의겸 후보는 "한마디로 북한을 좋은 이웃국가로 두자는 것인데 좋은 이웃국가로 일본이나 중국, 러싱 등이 있을 수 있다"며 "북한을 이들과 같은 등급의 관계로 맺어나가자는 것이고 통일의 염원을 포기하고 두 개의 나라 두 개의 체제를 이대로 굳혀나가자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이 능라도 경기자에서 15만명 북한 주민들 앞에서 '우리는 5000년을 함께 살고 70년을 헤어져 살았다'고 말한 감동이 아직도 살아있는데 무슨 발상인지 이해할 수 없다"고 목청을 높였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3년 동안 온갖 어려움을 무릅쓰고 '유리그릇 다루듯 조심조심' 남북관계와 북미관계를 다뤄왔는데 더불어시민당의 주장대로라면 한반도는 다시 한 번 항공모함과 전략폭격기가 한반도 해상과 상공을 누비는 전시상태로 돌아가게된다"고 힐난했다.

김의겸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남북 평화 정책을 한치의 오차도 어긋남도 없이 온전히 뒷받침하려고 한다"며 "더불어시민당도 자신들이 내놓은 정책이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지켜오고 남북평화를 추구해온 민주당의 전통에 어긋나지 않는지 되돌아 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