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법무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무증상자를 포함한 미국 입국자 신원을 지방정부에 넘겨주기로 했다. 법무부는 그동안 경기도를 비롯한 지방정부가 요구한 미국 입국자 명단 공유를 거부해 지방정부의 코로나19 방역 그물에 구멍을 냈다는 논란을 자초했다.   

▲ 경기도가 해외입국자 진단 검사를 위해 인천공항에 설치해 놓은 코로나19 선별진료소.<사진제공=경기도청>

도 관계자는 31일 "어제(30일) 법무부로부터 미국 입국자 전원의 명단을 공유하겠다는 회신을 받았다"면서 "이미 입국한 입국자 명단도 소급해서 받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미국 입국자중 무증상자 신원이 파악하지 못했던 지난 며칠간 방역에 큰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더 늦지 않은 시점에서 명단을 넘겨받을 수 있게돼 그나마 다행"이라고 덧붙였다.

도는 법무부에 해외 입국자 명단 공유를 요구했지만, 미국 입국자증 무증상자 명단을 넘겨받지 못해 방역에 차질을 빚어왔다.(국제뉴스 3월 27일 보도)

용인시는 미국을 포함한 모든 해외 입국자를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실시하는 방역대책을 마련해 놓고도, 미국 입국자중 무증상자를 파악하지 못하자 주민들에게 재난문자를 보내서 신원을 파악하는 촌극이 빚어지기도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