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성 지원이 아니라 필요한 곳에 위기가 끝날때까지 지속 등

▲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은 31일 "정부의 코로나19 긴급지원금 정책이 명백히 총선을 겨냥한 매표욕망에 의해 결정됐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정부가 발표가 나온이후 여러 기사들과 상황을 점검해보니 참 한심하기 짝이 없고 전후사정을 살펴본 결과 명확해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아침 동아일보 기사에 따르면 기재부가 정권의 핵심인사들과 이 저책에 대해서 싸우다시피 저항했다라는 보도가 나왔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낙연 위원장과 조정식, 윤호중, 노영민 실장, 강기정 수석 등이 밀어붙여 70% 일괄 지급으로 정책 결정됐다는 의미는 총선을 앞두고 돈풀기로 표 구걸하겠다는 거 아닌가?"라고 힐난했다.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은 그러면서 "이낙연 위원장은 종로에 입후보한 분이고 총리까지 한 분이 표얻을 생각에 나가 곳간이나 정책 합리성은 뒷전으로 잊어버렸다"고 비나했다.

또 "70% 기준 어떤 합리성을 가졌는지 이해할 수 없지만 경제엔 관심 없고 나라살림만 축내면서 1회성 지원 정책은 정형적 매표 정책으로 반대하고 비판하지만 만일 주겠다면 국민 편가르지 말고 다 주는게 났다"고 분명하게 밝혔다.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은 "젊은 세대와 미래세대 어깨에 세금 폭탄 얹지말고 예산 재편성애 긴급 자금을 조달해야 하고 모자라면 국민채 발행해 재정부담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한 "일회성 지원이 아니라 필요한 곳에 위기가 끝날때까지 지속 지원해야 하고 경제 살리기에 도움되는 지원이 되어야 한다"며 "일시적 충격으로 멀쩡한 기업이나 자영업자가 도산하는 것을 막는 정책이어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이 이런 정책을 제안해온다면 통합당의 제언을 받아들인다면 언제든 초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