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MS-P 인증과 블록체인 기술 인증 준비로 건전한 가상자산 생태계 주력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주)데이빅스(대표이사 임요송)가 지난 24일부터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COREDAX)를 인수해 입출금 재개 준비를 마치고 거래소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데이빅스는 코어닥스의 시스템 오픈은 4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프리미엄 디지털 자산 거래소'라는 슬로건에 걸맞는 높은 수준의 보안 시스템을 적용하고 투자자 보호 장치의 필요성을 인식해 증권시장과 유사한 방식의 서비스를 도입해 운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코어닥스는 20여년 간의 증권사 HTS 개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금융 IT 솔루션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상자산 거래소이며 금융기관 수준의 보안솔루션을 탑재했다.

또한 코어닥스는 코인 전체를 인터넷 망과 분리해 보관하여 특정 시점 즉, 자체 개발한 시간제어 기술과 인증값이 확인되어야 코인전송이 이루어지는 쿨 월렛(Cool Wallet) 시스템도 장착되어있어 해커의 침입경로를 차단하는 보안 정책 정확도를 높여왔다.

임요송 데이빅스 대표는 "가상자산 시장의 혼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코어닥스(COREDAX)의 위와 같은 운영방침들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건전한 투자 시장 환경을 도모하고 고객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식회사 데이빅스는 지난 24일부터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를 인수해입출금 재개 준비를 마치고 거래소 운영함과 동시에 (사)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의 회원사로 가입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사)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는 지난 2018년 12월달에 비영리단체로 활동을 시작한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가 더욱 공적이고 많은 활동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산부로부터 지난 3월 11일 비영리 법인허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