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박종진기자=사회 문제해결과 경제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셜벤처 분야의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의 기회가 제공된다.

벤처기업협회가 운영하는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는 창업을 준비자에게 최대 1억 원의 창업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분야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소셜벤처)는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초기 창업사업화를 위해 사업화자금(최대 1억원),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100여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창업 경험이 없거나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는 자이며, 폐업 경험이 있을 경우 이종업종의 제품이나 서비스 분야에 대해 창업하는 경우에 지원한다.

소셜벤처 분야 예비창업자는 벤처기업협회를 주관기관으로 선택하여 창업아이템을 사업계획서로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창업아이템 개발 동기, 사업화 전략, 사회적 가치, 성과창출 전략, 대표자와 팀원의 역량 등을 서류 및 발표를 통해 최종 선정 될 예정이다.

또, 최종 선정된 예비창업자는 협약 종료일 2개월 이전에 반드시 창업을 이행해야 하며, 창업일 이후 2개월 이내 소셜벤처 판별 기준을 충족해 판별을 받아야 한다.

협회 관계자는 “소셜벤처 생태계 내 임팩트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등 다양한 주체들과의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로 발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업의 신청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업 신청 문의는 벤처기업협회SVI 보육사업팀 02-890-0561과 카카오채널 ‘2020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를 검색‧추가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