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에너지 소금 액상 기술로 각종 바이러스를 파괴한다...

(특별취재본부=국제뉴스) 김재수 기자 =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가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절실한 시기를 맞이하였다. 사태 확산에 따라 마스크 품귀현상이 발생하게 되자 생산 공장과 유통업체 간에 경쟁으로 제조단가 및 소비자 가격을 터무니 없이 올려 받는 사태로 악용되고 있다.

예방 수단인 마스크에 의존 할 수밖에 없는 시점에서 구하기 어려운 것과 구입비용이 늘어나는 것은 신종 바이러스가 가져온 또 다른 현상을 야기 시켰다. 급기야 정부가 나서 특별법을 만들어 조치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 사진=백약연구소 원장 채점식

이러한 일련의 사태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개발이 이루어져 관심을 촉발시키고 있다. 백약소금연구소 채점식 원장에 의하면 이미 발명특허등록된 무공해 쏠트 크린수가 각종 바이러스 살균이 가능하다는 연구 결과로 입증하고 마스크 패드에 적용하였다.

이는 이미 소금연구를 통해 2019년 12월 액상 소금을 이용한 쏠트클린룸 관련 특허를 등록하였다.

이 시기에 코로나19 발병으로 나타난 마스크 안쪽에 휠타(패드)를 연구 결과를 적용 생산 준비를 마치고 바이러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예방 기능을 갖춘 마스크 휠타를 제조생산에 착수 하였다. 이때 ‘마스크 마우스 필터(패드형)를 고안하여 한정된 마스크 공급 불안과 바이러스 전염을 방어하는 방향으로 마우스 필터(패드형)에 액상소금(나노화)을 코팅한 패드형태의 필터가 탄생된 것은 희소식이다.

패드형 필터에 무공해 나노액상 소금등이 코팅할 경우 필터를 통과하는 거의 모든 바이러스가 파괴된다는 것이다. 본 기술에 결합된 물질 실험분석 결과는 폐렴균, 살모넬라균, MRSA균,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이 99.9 사멸되는 효과를 얻었다.

이와 때를 같이하여 캐나다 대표방송에서 한국인 모 교수가 발표한 기술 원리에 의하면 소금 결정체가 형성되면서 날카로워진 모서리에 바이러스가 찔려 죽게 된다는 내용이 방송 됐다.

이와 같이 백약소금연구소에서는 이미 나노액상소금을 이용한 특허등록은 물론 본 기술을 이용한 스마트팜 농업 분야에도 적용하여 상온과 물이 공존하는 밀폐된 공간에서 문제로 나타나는 곰팡이 균을 제어하는 효과를 입증하여 유황보리새싹이 발아하면서 발생되는 조건에서 곰팡이 균 번식을 제어함으로써 대량생산 새싹시장을 확장하는 길을 열었다.

백약소금연구소에서는 이번 마스크 부족현상을 타계하는 목표는 생명보호 수단의 유일성을 가지고 있는 마스크의 문제점을 보강하는 것에 있다. 문제는 부족현상 시 가지고 있는 마스크를 계속 사용하는 효과를 가지며, 미세먼지 등의 방어 수단에서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효과적인 안전을 기대할 수 있는 놀라운 기술 적용에 의한 간편성과 비용 부담을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모든 마스크 안쪽에 필터패드를 넣어 사용하는 매우 간편한 사용 방식을 통해 대량생산 체계를 구축하였다.

본 필터를 하루빨리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출시 예정일을 3월 10~15일 예정이다.

▲ 사진=쏠트크린 마스크패드(Salt Clean Mask Pad)

백약소금연구소 채점식 원장은 이번 코로나19사태에 나타난 현상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하며 이 제품으로 주식회사 사랑과평화가 추구하는 인류사랑과 인류평화에 기여 할 수 있어 당사의 특허기술이 적용되어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지켜내는 일에 사익을 탐하지 않는 자세로 제품을 공급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러한 이유로는 사회현상으로 활동이 제약되면서 경제가 위축되고 크고 작은 행사, 입학관련 학생들의 안전과 특히 나라의 기둥이 될 새싹인 어린이들의 안전에 더 경각심을 가지고 해결책 하나의 방안으로 본 기술이 적용된 바이러스 차단 필터가 사용되기를 희망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이러한 생각에서 협력 방안으로 각 지자체 주민들의 안전을 보호 하는 수단으로의 활용과 관광객들로 생계를 꾸려가는 소상인들의 어려움이 극복되도록 지자체나 기업, 사회단체가 나서서 안전한 관광지로 이해할 수 있도록 마우스 필터 패드를 나누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