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진정 국민과 국가의 미래를 위한 큰 정치의 길" 기대

▲ 홍익표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여야는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 미래를향한전진 4.0가 참여한 미래통합당 출범에 대해 한목소리로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미래통합당의 출범이 국민을 위해 개혁과 민생을 놓고 경쟁하는 좋은 정당의 시작이길 기대하며 새로운 보수의 길을 보여줄 것을 진심으로 바랬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17일 현안브리핑에서 "미래통합당이 보수의 혁신과 개혁을 추구하고, 국민에게 감동을 주기 원한다면 오직 총선용으로 급조된 이합집산 정당, 탄핵을 불러온 도로 새누리당으로의 회귀해서는 안된다"며 "국민의 비판에 귀를 기울여 위장정당을 통한 선거법 악용을 즉각 중단하고, 당리당략에 희생된 보수의 품격과 철학을 찾아와야 한다"고 말했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이어 "민주당은 혁신, 포용, 공정, 평화로 더불어 잘 사는 나라를 위한 정책과 인물로 국민에게 다가갈 것"이라며 "미래통합당도 선거만을 의식한 작은 정치가 아니라, 구태와 반칙의 통합과정을 성찰하고 잘못을 바로잡음으로써 진정 국민과 국가의 미래를 위한 큰 정치의 길로 나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은 탄핵 이전과 무엇이 달라졌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축하한다고 힐난했다.

김정화 대변인은 "제대로 된 제1야당의 역할을 하지 못한 한국당이 이름을 바꾼다고 해서 달라지는 게 있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잘 될 것이라 믿어본다"고 논평했다.
 
김정화 대변인은 "총선을 앞두고 기상천외한 비례용 위성정당을 마련한 것에 이어, 통합으로 세를 불린 것이라는 평가도 있지만  '어쨌든' 어떤 뜻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본다"고 밝혔다.

대안신당은 건전한 보수는 바람직하지만 미래통합당은 '박근혜 탄핵'의 원죄를 어떻게 씻어낼지에 대해 분명한 답을 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김정현 대변인은 "헌정사상 초유의 현직 대통령 탄핵을 불러온 비극에 대해 당시 책임 있는 세력들이 반성하고 입장을 밝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도로 새누리당'이라는 오명이 따라다닐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