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철규 대표의원 “공공체육시설 효율적 설치기준과 합리적 운영방안 제시할 것”

▲ 사진 =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임 발족식

(세종=국제뉴스) 신건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유철규 의원(연구모임 대표)은'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을 17일 발족하고,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관내 공공체육시설의 효율적 설치․운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모임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연구모임의 명칭을 확정하고, 연구모임의 활동 방향 및 금년도 활동 계획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은 유철규 대표의원을 중심으로 안찬영 의원, 상병헌 의원을 비롯해 대전세종연구원 지남석 책임연구원, 세종시체육회 황성연 팀장, 세종시 체육진흥과장, 세종시 시설관리사업소장 등 전문가와 관계 공무원 등 총 7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세종시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연구․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체육시설 설치와 이용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결성되었다.

유철규 대표의원은 발족식에서 "시의회가 본 연구모임 활동을 통해 거주민의 이용 편의 등을 고려해 공공체육시설의 효율적 설치 기준과 방안을 제시하고, 기 설치된 공공체육시설의 합리적 운영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의 개정을 추진하는 등 궁극적으로 세종시 체육시설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은 오는 11월 30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주제별 간담회와 선진지 견학, 핵심 과제에 대한 연구 용역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