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편의 위한 지역주의 우리의 선택 될 수 없다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몇몇 유력 정치인이 선거에서 당선되기 쉽게 하는 것, 의석수 몇 개를 더 얻고자 지역주의 정당으로 이합집산하는 것 정치구조 개혁이 아니다고 말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7일 "호남신당의 창당은 결코 새로운 길이 될 수 없다"며 대안신당, 민주평화당과의 합당추인을 사실상 거부했다.

손학규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바른미래당은 이번 총선의 가장 중요한 주제를 정치구조 개혁과 세대교체에 두고 이를 준비해 오고 있다"며 "선거 편의를 위한 지역주의는 우리의 선택이 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손 대표는 "우리 정치가 구태로 회귀 돼서는 안된다"며 "중도개혁 세력이 제3의 길을 굳건히 지켜내어 정치 구조개혁과 세대교체에 앞장설 때 국민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손학규 대표는 "세대교체를 위한 청년 세력의 정당화가 일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인내심을 갖고 청년 세력의 주도하에 한국 정치 구도를 바꾸는 길에 적극 나서야 한다"면서 "세대교체로 제3의 길, 즉 중도 실현의 정도를 지킬 때만이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미래세대가 정치의 주역이 돼 새로운 정치를 펼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연동형 비례대표제로 열린 다당제 의회를 젊은 세대가 만들어가도록 길을 열어줘야 한다. 그것이 정치구조의 첫걸음"이라고 힘줘 말했다.

손 대표는 "몇몇 유력 정치인이 선거에서 당선되기 쉽게 하는 것, 의석수 몇 개를 더 얻고자 지역주의 정당으로 이합집산하는 것 정치구조 개혁이 아니다"며 "중도개혁 세력은 '기성 정치의 수명연장이냐, 미래세데 중심의 정치구조 개혁이냐'라는 프레임을 가지고 이번 총선에 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손학규 대표는 "지역주의와 이념에서 자유로운 미래세대가 정치의 주역이 돼 실용주의 중도개혁 정치를 펼쳐나가도록 하는 것이 우리가 나아갈 길"이라면서 "이번 총선에서 미래세대가 중심이 된 정치 구조개혁을 반드시 완수할 수 있도록, 모든 당력을 집중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