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창녕 방문서 지지자들과 만남 갖고 "완전 결정난거 아니다...기다려 보자."

▲ (창녕=국제뉴스) 홍준표 전 대표가 13일 고향 창녕군을 방문해 당원과 지지자들과 만나고있다. (사진=홍성만 기자)

(창녕=국제뉴스) 홍성만 기자= 밀양·의령·함안·창녕 지역구에 출마를 선언했던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13일 고향 창녕 방문에서 "당에서 양산을 이외 지역으로 출마하라 하면 무소속으로 고향 출마를 하겠다"며 배수의 진을 쳤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오전 11시 고향인 창녕을 찾아 지지자와 한국당원들과 만남의 자리를 갖고 "대의를 위해 고향 출마를 양보했는데 양산을 지역구 아닌 수도권 지역으로 가라 한다면 나를 제거하기 위한 일로 볼 수밖에 없다"며 이 같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어 "그렇게 된다면 무소속으로 고향 출마를 하겠다. 명분이 있기 때문."라고 설명했다.

홍 전 대표는 "현재 고향 출마를 하게 된다면 탈당밖에 없다. 김형오 공관위원장이, 잘못된 장소(고향 출마)에서 벗어나겠다는 의사를 피력하고 절반의 수확했다고 했는데 나머지 절반은 서울 강북이라면 큰 오산이다. 내가 황교안 백댄서 하러 가나? 정계 은퇴를 했으면 했지 그렇게는 못 한다."고 강조했다.

또 "내가 탈당해도 민주당으로 가겠나? 그건 말도 안 된다."며 "공청 위원회는 나를 길게 끌고 가고 있다. 김을 빼기 위한 일인지 모르겠다"며 당의 빠른 결정을 촉구했다.

홍 전 대표는 "아직 완전히 결정난 것은 아니다. 고향분들과 당원, 지지자분들은 공천위원회에서 일주일안에 답이 올 거니 조금만 기다려보자."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어 관계자들과 함께 오후 일정을 위해 함안, 의령으로 떠났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