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송미숙 기자 = 지난 5일 SBS모닝와이드 닥터's 시크릿에서는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이 출연하여 체중 감량으로 인해 생긴 피부탄력 저하에 대한 자문과 다이어트 마사지를 소개했다.

유 원장은 “급격한 체중 감량으로 인해 피부탄력이 저하된 경우, 골프공 마사지로 림프샘을 자극해주면 피부탄력 섬유의 생성이 촉진됩니다.”라고 전했다.

가을부터 겨울은 다이어트라는 긴장의 끈이 풀어지는 시기로 여름철 어렵게 관리했던 체형에 변화가 오는 경우가 많다.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 체질이 있고, 허벅지, 복부 팔뚝 등 특정 부위의 지방은 좀처럼 빠지지 않을 때가 있다 보니 위험성과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되는 지방흡입수술보다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의 군살제거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성형외과, 비만클리닉 의 간단하고 빠른 지방분해주사, 일명 비만주사나 다이어트주사를 이용한 비만치료를 찾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유종호 대표원장은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및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임상지도교수를 역임하고 있으며, 매주 강서구, 양천구 목동, 영등포구 일대에서 피부과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 SBS 방송출연

Q. 지방분해주사(비만주사) 시술이란?

지방분해주사는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파괴하는 간단한 비만치료 주사시술로 지방 분해를 촉진함으로써 분해된 지방세포와 체내에 자리 잡은 노폐물까지 함께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시술입니다.

비만주사, 걸그룹주사, 실루엣주사, 다이어트주사 등 여러 가지 명칭으로 불리고 있으며, 원하는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여 복부비만주사, 허벅지주사, 팔뚝주사 등의 부분적인 부위별 비만관리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원장, 해외 의료진 교육 진행

Q. 비만치료, 지방분해주사 시술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특정부위의 살을 선택하여 뺄 수 있는 비만주사(지방분해주사)는 개인마다 부위별로 다른 지방 분포를 정확히 파악한 후 시술이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숙련된 비만클리닉 의료진을 통해 시술이 진행되어야 높은 비만치료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잔류 지방까지 연소시켜주어 실제로 유산소 운동을 한 것 같은 효과를 가진 지방분해 프로그램인 스피드실루엣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실제 지방세포 수를 줄여주는 지방분해주사 시술로 반영구적 효과가 유지되며, 간단한 다이어트주사 시술만으로 지방흡입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시술시간이 약 5분 내외로 짧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특정 부위의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스피드실루엣은 운동만으로는 어려운 팔뚝살, 옆구리살, 뱃살, 허벅지살 등 부위별 군살제거에 효과적인 체형교정 부분 비만치료로 콜라겐 합성효과를 통해 피부탄력을 증대시킵니다. 대부분의 비만주사, 다이어트주사 시술이 가진 부작용과 단점을 보완하여 스테로이드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스피드실루엣은 직접 연구 개발하여 부작용을 최소화한 효과가 검증된 약물만을 사용합니다.

통증은 최소화하고 지방분해주사가격 부담은 줄이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한 비수술적 비만치료로 시술 후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식단관리,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면 비만주사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비대칭적인 얼굴살 교정에는 브이실루엣을 통해 울퉁불퉁한 얼굴 살을 매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지방과 셀룰라이트를 제거해 처진턱살, 볼살(심술보), 이중턱, 사각턱 교정이 가능합니다.

▲ 차앤유클리닉 20여명의 분야별 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스텝진

Q. 지방분해주사 시술 관련 주의점은?

부분비만 관리, 군살제거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주사, 허벅지주사, 팔뚝주사, 복부지방분해주사 등의 살빼는주사는 피부과나 성형외과, 비만클리닉 등에서 비만치료 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비만주사 시술일지라도 부작용을 조심해야 합니다. 어떤 비만치료병원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다이어트주사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체형교정과 체중감량 시술을 계획한다면 숙련된 비만클리닉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별 지방 축적상태와 체형 등을 고려한 맞춤 시술을 적용하는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또한, 시술 후 식단관리와 적절한 운동 등을 병행하면 비만치료 다이어트주사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한편, 20여명의 분야별 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하여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앤유는 최근 약 150평의 별관 확장을 진행하였다. 이는 지난 본관, 신관 확장에 이은 세 번째 확장으로 강서구, 양천구 목동, 영등포구 지역에서도 많은 환자들이 내원하면서 더 넓은 내부와 수준 높은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800여평 규모로 확장을 진행했다고 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