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8~20일까지 사흘 간 경산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1회 경북 음식문화페어 2018’ 식품박람회 행사에서 운영한 청도추어탕 시식부스 모습(사진=청도군)

(청도=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청도군(군수 이승율)이 지난 18~20일까지 사흘 간 경산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1회 경북 음식문화페어 2018’ 식품박람회 행사에서 군 부스를 찾은 관람객에게 높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경북도 주관으로 도내 23개 시군이 참가한 가운데 행사에서 청도군은 지역의 대표적 농특산물인 청도반시, 한재미나리, 표고버섯 등을 활용한 우수 가공식품 등을 홍보·판매했다.

특히 청도 대표 음식인 한재미나리와 삼겹살 요리를 전시·홍보하고 청도추어탕과 전통된장 시식코너 운영 등으로 농특산물로 만든 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또, 군은 식품전시 비즈니스관에서는 초대형 현수막과 배너 등을 활용해 청도의 주요 관광상품 홍보했다. 이와 함께 내달 12~14일, 청도야외공연장 일원에서 함께 개최되는 청도반시축제와 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 행사의 홍보활동을 함께 펼쳤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지역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건강하고 안전한 우수 식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주민 소득 증대는 물론 청도를 대표할 수 있는 차별화된 먹거리를 발굴해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청도의 맛과 멋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 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