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국제라이온스협회 356-A(대구)지구 대구수성라이온스클럽(회장 박경창)은 19일 "사랑의 집수리 봉사" 후원 행사를 개최하였다.

대구수성라이온스클럽은 동구청에서 추천받은 저소득, 독거노인 3세대에 대하여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집수리 봉사를 진행하였다. 2세대에는 노후화된 벽지와 장판, 싱크대 등을 교체하였고, 나머지 1세대에는 주방 및 욕실에 온수 공사를 하는 등 주거 생활에 불편했던 부분들을 꼼꼼히 체크하면서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였다.

이날 후원 행사는 효목1동의 집수리 대상자 집 앞에서 이루어졌으며, 이번 "사랑의 집수리 봉사"에 대한 전반적인 진행 상황을 설명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대구수성라이온스클럽 박경창 회장은 "집수리 봉사를 통해 동구에 거주하고 있는 경제적, 정신적, 신체적으로 힘든 상황의 대상자들에게 편안하고 청결한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어서 너무 기분이 좋았고, 대구수성라이온스클럽의 작은 보탬이 대상자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취약 계층을 위한 대구수성라이온스클럽의 회원들의 자발적이고 헌신적인 봉사활동이 곧 다가올 추석 명절 대상자들에게 큰 선물이 된 것 같아 너무 감사하다"고 하였다.

한편, 1975년 창립해 현재 9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대구수성라이온스클럽은 매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지속적이고 꾸준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