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협회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전국의 어촌체험마을 20곳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가 가득한 여행지로, 경북 울진의 기성어촌체험마을을 추천한다. 해조류 표본 만들기, 물고기 탁본 뜨기 등 아이들에게 유익한 해양생물 관련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울진 특산물인 대게가 들어 있는 붉은대게피자와 바다향 가득한 멍게비빔밥으로 입맛을 돋우고, 백암온천에 들러 따뜻한 온천수에 몸을 담그면 피로까지 싹 날릴 수 있다. 

충남 태안의 대야도어촌체험마을은 아름다운 바다 경관을 감상하기 좋은 여행지다. 마을 곳곳에 작은 공원과 정자가 있어 탁 트인 바다 전망을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고, 마을 부근의 꽃지해수욕장에서는 아름다운 낙조도 볼 수 있다.

대야도 어촌마을은 2017년 어촌마을 전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마을답게 체험 프로그램, 숙박시설, 서비스 등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특히 가을에는 제철 꽃게를 활용한 게국지와 간장게장도 즐길 수 있다. 

먹방여행을 즐기는 여행객이라면, 가을 제철수산물을 즐길 수 있는 전남 강진 서중어촌체험마을로 떠나보자. 청정해역에서 잡히는 수산물이 다양하여 신선한 먹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특히 가을에는 제철 수산물로 유명한 전어를 구이, 회 등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바다 한가운데에 위치한 해상펜션에서는 숙박과 함께 낚시, 통발체험이 가능해 특별한 추억을 쌓기에 충분하다. 

한편, 바다여행 페이스북( www.facebook.com/seantour.page  )에서는  오는 9월 23일까지 ‘추석 황금연휴에 우리 함께 어촌가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 이벤트 게시물을 개인 SNS에 공유하고, 어촌여행을 홍보하는 글을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2만 원 상당의 수산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학기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올해 추석연휴에는 가족과 함께 어촌체험마을에서 풍성한 체험과 제철 먹거리를 즐기며, 더욱 알차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