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 및 사회적기업과 더불어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예금보험공사(사장 위성백)는 농협경제지주(대표이사 김원석) 및 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 등과 함께 19~20일 사옥 앞에서 '추석맞이 행복예감 직거래장터'를 개최하고 있다.

사회적기업 참여를 위해 기존에 하루만 개최하던 장터를 19일은 '농가와 함께하는 직거래장터', 20일은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직거래장터'로 개최한다.

19일은 예보 글로벌 교육센터가 소재한 충주 신니면 농가를 포함한 전국 17개 농가가 참여해 한우, 제철과일, 잡곡 등을 중간소매상 없이 저렴하게 판매했다.

20일은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기업의 매출지원 등을 위해 17개 사회적기업이 참여하여 공정무역커피, 친환경비누, 면가방, 생활용품 등을 직거래로 판매한다.

예보 임직원도 직거래장터에 직접 참여하여 장터에서 농산물 등을 구매한 후 인근 무료급식소 등 사회복지시설에 기증 이를 통해 독거노인 및 무연고 아동도 따뜻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등 예보는 사회 취약계층과 더불어 함께할 계획이다.

위성백 예보 사장은 "시민들께서 장터 물건을 구매할 때마다,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하여 이익일 뿐만 아니라, 농가와 사회적기업의 수익증대, 나아가 일자리창출에 기여함으로써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소중한 가정을 지켜줄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착한 소비'는 없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빵을 팔기 위해 고용을 하기 보다는 고용하기 위해 빵을 판다'는 말과 같이 이번 장터를 통해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의 정신이 널리 전파되어 기업이 '다수 국민과 이익을 공유'하고, 소속직원이 기업이 존속하는 '목적'이 될 수 있도록 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예보는 지역사회 활성화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실시하고 있으며, 직거래장터는 농가 판로확대를 통한 매출증대를 위해 '15년부터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