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호의원 18일, 39번 국지도 주민 간담회서 밝혀.

18일 오후 양주 백석 농협서 열린 39번 국지도 주민 간담회. <사진제공 =정성호의원실>

(양주=국제뉴스) 황종식 기자 = 양주 장흥~광적 39번 국지도 사업이 당초 예정보다 6개월 앞당겨 설계마무리 하고 이르면 내년말 착공될 예정이다.

국회 정성호 기획재정위원장(양주시/더불어민주당)은 18일 오후 양주 백석 농협서 열린 39번 국지도 주민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39번 국지도는 주민들의 20년 숙원사업"이라며 "겨울이면 사고가 끊이질 않을 정도로 위험하고, 홍죽 산단 등을 오가는 화물차량들도 좁은 도로 때문에 물류수송에 어려움을 겪어왔다"고 말했다. 이어 "설계가 조속히 마무리되고, 착공에 들어갈 수 있도록 서울국토관리청에서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서울지방국토관리청 김상범 도로시설국장은 "조속한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당초 2년으로 예정된 설계기간을 6개월 앞당겨 내년 6월까지 설계를 마무리 짓고 연말쯤이면 착공에 들어갈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답변했다.

정 의원은 "착공 및 보상 시기를 앞당길 수 있도록 국회에서도 공사비 예산 반영 및 관계기관 협의에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강조했다.

간담회에는 이성호 양주시장, 서울 지방국토관리청 김상범 국장, 경기도 도로정책과 등 관계기관을 비롯해, 주민 10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39번 국지도 사업은 2016년 <제4차 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위험도로 개량 사업으로 포함되어 실시설계가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