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국회는 19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와 이재갑 고용노동부장관 후보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자질과 도덕성 검증에 나섰다.

여야는 이날 인사청문회에서 ▲병역 기피 ▲세금 탈루 ▲부동산 투기 ▲위장 전입 ▲논문 표절 등 5대 비리 관련자를 공직에서 배제하겠다고 공약했다. 이후 지난해 11월 청와대에는 여기에 ▲음주운전 ▲성범죄 등 '7대 기준'으로 검증한다.

교육위원회에서 열리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는 고액 후원자 시의원 공천 논란, 피감기관 소유 건물 사무실 입주 특혜 의혹을 비롯해 딸의 위장전입, 아들의 병역기피 의혹, 배우자 회사의 사내이사 7급 비서로 채용한 점, 남편 직무관련 주식 보유 등 도덕성을 둘러싼 여러 의혹이 쟁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일부 야당은 유은혜 후보자에게 제기된 각종 의혹에 대한 파상적 공세가 예상된다.

환경노동위원회는 이재갑 고용노동부장관 후보자를 상대로 최저임금 인상문제와 고용악화 원인 등 노동 현안에 대해 정책 질의로 자질 검증에 집중한다.

이재갑 후보자는 비상장주식 내부정보 의혹을 포함해 다운계약서통한 세금탈루, 위장전입 등 다양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도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후보자에게 정부의 탈원전 정책과 산업용 전기료 조정에 대한 입장을 묻는 등 정책 질의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