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오는 10월 17일 음성체육관에서 관내 기업체와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제2회 음성군 기업체 홍보대전’을 개최한다.

음성군이 주최하고 음성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관내 기업체 간 협력적 네트워크 조성으로 동반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식품업체, 주방·생활용품, 건축자재, 화장품 등 45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대규모 제조 및 유통업체 구매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율적 구매상담을 하고 소비자들은 일부 품목에 대하여 시중 판매금액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또한, 충북테크노파크와 중소기업진흥공단 충주지역본부에서 운영하는 컨설팅 창구에서는 기술 및 자금 지원에 관한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김정묵 경제과장은 “음성군은 도내에서 두 번째로 많은 2,400여 기업체를 보유하고 있는 지역으로 이번 행사는 업체 간 교류와 유통혁신을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하고 우수한 업체가 참여하여 있는 만큼, 보다 많은 기업체 관계자 및 군민들이 관내 기업체와 생산품목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군은 기술, 판로지원 등 보다 다양한 분야의 기업지원시책을 도입·제공할 계획으로 중소기업의 경영안정화 및 기업하기 좋은 음성군 건설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