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출범이후 185명의 신규인원 채용...청년비율 95.4%에 달해

▲ (사진제공 = 소진공) 18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양희봉 부이사장이(오른쪽)이 2018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청년고용친화’ 부문 대상 수상 후 한국인사관리학회 이춘우 부회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이 18일 서울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모범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청년고용친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은 한 해 동안 고용창출에 업적을 세운  기업, 공공기관, 지자체에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으로, 지난 2017년 처음으로 발족되었다.

지난 2015년부터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한 공단은 직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는 성별, 나이, 학력, 어학 등에 대한 정보에 대한 기재를 배제해 왔다. 직무능력 검증에만 초점을 두는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공정한 경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또한, 신설 기관으로서 기관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전국단위의 취업·창업 박람회에 참여해 적극적으로 기관을 홍보하고, 지역별 대학, 고등학교에 찾아가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지난 2014년 1월, 기관 출범이후 현재까지 185명(정규직기준)의 신규직원을 채용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해당 인원은 현재 공단 전체 근무인원의 약 35%를 차지한다.

한편, 공단의 청년미취업자 고용실적은 청년이 95.4%로 집계되며, 청년고용창출 부문의 공로가 인정됐다. 이중 비수도권 인재는 63.2%, 여성 49.2%, 고졸인재가 10.8% 채용되었다.

이 밖에도 공단은 매년 2회의 청년인턴 채용을 통해 학생 및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미취업자에게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고용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기관 내 비정규직의 정규직화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정규직 및 무기 계약직으로의 전환으로 120여명의 고용안정성을 확보했으며, 하반기에는 소속 외 인력인 파견 직원을 포함한 80명에 대한 정규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은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해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