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위의 정상, VIP를 위한 프리미엄 테라스하우스 속초 테르바움

-단지내부 온천수 공급, 바로크 양식의 고품격 외관, 단지의 44%가 유럽풍 장미 정원

(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에 위치한 아파트형 테라스하우스 테르바움의 청약 당첨자 발표가 9월 20일(목) 발표된다. 9월 7일 오픈한 분양홍보관의 누적방문객이 현재까지 약 1만명 이상으로 추정되어 당첨여부에 대한 청약자의 관심이 높다.

테르바움의 사업지는 속초시 노학동 972-107 외 24필지이다. 시공은 보미건설(주), 시행은 부동산 개발회사 ㈜소학타운개발, 신탁은 무궁화신탁(주)와 주택도시공사가 맡았다.

단지는 16개동으로 구성되며 총 199세대 규모로 74㎡A, 74㎡B, 84㎡, 106㎡, 112㎡ 5개의 타입으로 3베이와 4베이, 최상층 다락방과 테라스 설계, 복층형 설계 등 소비자의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지상은 전체 대지면적의 약 44%가 유렵풍 정원으로 분수정원, 플라워 가든, 장미정원, 궁전식 중앙광장 등이 들어서고 고급 석재로 마감한 클래식한 유럽풍 외관을 지닐 예정이며, 지하는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된다.

전세대의 기본 천정고가 2.7m이며 최상층은 거실 천정고 3.95m로 개방감을 극대화하였으며 세대당 1.5대의 지하 주차공간과 2.5m의 광폭 주차라인으로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였다. 명품 주방가구로 유명한 독일 놀테(Nolte)를 적용한 고품격 주방과 넓은 팬트리, 풍부한 수납공간 설계로 속초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테르바움 관계자는 “입주민 특화시설로 약 762㎡의 면적에 스크린골프장과 피트니스센터 & GX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과 어린이 물놀이 놀이터, 운동 시설,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되며, 단지 내에서 온천수를 사용한 자쿠지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세대별 약 13.1㎡ 규모의 지하 다용도실 공간이 제공된다”고 전했다.

또한 테라스 설계가 적용된 도시형 전원주택으로 고급 타운하우스 단지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고급자재를 사용하고 편의시설을 갖추면서 각 세대 내부에 온천수가 영구적으로 공급되어 실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동서고속화철도 예정지가 사업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며 서울과 속초간 소요시간을 한 시간대로 단축시킨 동서고속도로가 단지 1km 거리에 인접해 있다. 속초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 여객터미널, 동해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이 인근에 위치해 광역 교통망이 뛰어나며 지역 교통의 편의성도 용이하다.

테르바움이란 이름은 고대 로마의 온천을 일컫는 ‘테르메’와 자연을 뜻하는 독일어 ‘바움’을 따와 만든 이름으로 설악의 푸른 전망 속에서 온천수를 이용한 테라피와 커뮤니티 라이프를 누리는 유럽풍 프리미엄 테라스하우스 단지라고 전했다.

부동산분양 마케팅 법인 (주)한빛알앤씨 민경호 대표이사의 말에 따르면 “강원도 속초는 미세먼지 없는 청정구역으로 최근 교통과 개발 호재로 주목받고 있는 지역이다”라며 “속초의 부동산 전망은 제2의 강남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밝으며 서울양양고속도로, 동서고속철도 개통 예정 등으로 접근성이 용이해 졌고 국내최초 세대별 온천수 공급을 실시하는 테라스하우스 단지 테르바움은 힐링 주거 단지의 새지평을 열었다고 평가 받는다.”며 “부동산대책의 영향을 덜 받아 부동산투자자들은 속초 지역의 부동산을 주목할 만하다”며 라고 전했다.

최근 속초 인근 아파트들이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조기에 분양이 완료되었던 점으로 보아 아파트의 장점은 모두 취하고 더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하우스 테르바움의 경우도 조기 분양 완료가 예상된다.

아파트형 전원주택단지 형태로 별장과 전원주택 등의 개념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테르바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테르바움 홈페이지 또는 속초시 노학동에 위치해 있는 분양홍보관 현장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