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장공간 제공으로 신산업 창업, 일자리 창출 등

▲ (사진제공 = LH) 14일 시흥시청에서 LH와 시흥시는 시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하고, 함께했다.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LH와 시흥시는 시흥시청에서 시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LH는 시화국가산단 재생사업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재생사업계획 자문, 국·도비 확보 협력, 스마트산단 모델마련 등을 담당하게 되며, 시흥시는 시화국가산단 재생사업 내 활성화구역 개발방안을 발굴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게 된다.

LH는 시흥시와의 협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산업구조 변화에 적합한 노후산단 재생사업 모델을 정립하고, 시화국가산단 활성화구역에 대한 사업참여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LH는 서대구산단 활성화구역을 시작으로 성남일반산단, 대전1·2산단 내 행복주택건립, 공공형 지식산업센터건립 등 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복합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전국 노후산단 재생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기존 노후된 산업공간을 창업·혁신공간과 문화·복지공간이 어우러진 복합공간으로 개발하여 우수인재와 신산업이 유입되는 혁신성장거점으로 재창출할 계획이다.

성광식 LH 도시재생본부장은 "LH가 보유화고 있는 산업단지 개발과 재생사업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독자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의 계획·기술자문, 스마트 노후산단 모델마련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