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열전7' 세 번째 작품, 오는 11월 6일 개막,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

▲ 사진제공_연극열전

(서울=국제뉴스) 하명남 기자 = '연극열전7' 세 번째 작품 '진실X거짓'(이하 '진실거짓')이 오는 11월 6일,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국내 초연으로 관객과 만난다.

연극 '진실거짓'은 유럽은 물론 영미권에서도 최고의 작가로 주목 받고 있으며, 2016년 명동예술극장에서 상연된 박근형, 윤소정 주연의 '아버지', '어머니'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프랑스 작가 '플로리앙 젤레르 (Florian Zeller)'의 또 다른 연작 형태의 작품이다.

2011년 '진실'이 발표된 이후 '글을 구성하는데 있어 신의 경지에 오른 작가'라는 극찬을 받은 '플로리앙 젤레르'는 4년 후, 연작 시리즈 '거짓'을 발표하며 또 한번 그 명성을 입증했다.

'연극열전7'에서는 원래 별개의 작품인 '진실'과 '거짓'을 '진실거짓'이라는 하나의 제목으로, 연작 형태로 선보인다. 두 작품에는 부부이자, 연인이며, 친구인 복잡한 관계의 네 인물이 동일한 이름으로 등장한다.

서로 다른 사건과 입장에 놓인 넷은 각자의 사랑과 우정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서로의 신뢰를 시험하고 기만하며, 진실이라고 믿는 순간 그 진실로부터 배신당하는 거짓의 향연을 유럽 특유의 블랙 코미디로 펼쳐낸다.

연극 '진실거짓'은 끔찍한 진실과 배려심 넘치는 친절한 거짓 중 사랑과 우정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때로는 진실함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때로는 거짓됨이 얼마나 혼돈스러운지에 대해 질문한다.

누군가의 말을 믿는 순간 또 다시 배신당하고 기만 당하는 거짓말의 향연으로 웃음을, 동시에 자신이 배신했지만 지키고도 싶은 사랑과 우정이 주는 인생의 외로움과 무게를, 마치 서로를 밀고 당기는 왈츠처럼 경쾌하게 선 보일 배우들로 브라운관과 무대에서 검증된 실력파 배우 배종옥 ∙ 김정난 ∙ 정수영 ∙ 양소민(이상 여자), 김진근 ∙ 김수현 ∙ 이형철 ∙ 이도엽(이상 남자)이 출연한다.

연극 '진실거짓'은 극단 '연우무대'의 상임 연출이자, 연출가와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안경모 연출이 진두지휘 한다.

'연극열전7' 세 번째 작품 '진실거짓'은 11월 6일,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개막하며, 티켓 예매는 9월 20일부터 인터파크에서 시작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