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경협, 교통 개발 호재 잇따라…전원생활과 편리한 교통

(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최근 삶의 가치를 중시하는 주거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답답한 도시에서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리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국토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단독주택 거래량은 통계 이래 가장 많은 16만 2673건을 기록했다.

이처럼 단독주택이 인기를 얻으면서 단독주택의 주거쾌적성에 아파트의 생활편의성을 결합한 타운하우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타운하우스는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동시에 방범과 방재등의 관리의 효율성을 높인 주거 형태이다.

그 중 파주시는 서울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입지적인 장점으로 자연친화적이고 쾌적한 삶을 영위하면서도 도심과 가까이 위치해 각종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우수한 교통여건으로 도심으로의 출퇴근이 용의하다.

이에 고급호텔과 타운하우스 장점을 결합한 파주 헤이리 프로방스 인근의 '헤이리팰리스'가 신규공급을 시작해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고급빌라와 타운하우스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주거타운 파주 헤이리팰리스는 지하1~지상 4층, 4개동 총 68가구, 모두 8개 타입으로 설계해 가구마다 차별화를 뒀다. 전용면적 또한 83~113㎡로 세대별 면적을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전 세대 복층 설계 및 세대별 프라이버시를 위해 건물 내에 주차공간을 마련해 가족 수, 개성, 성향,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최고급 마감재와 이탈리아산 주방가구와 풀퍼니처가 제공되며, 주부들을 위한 충분한 수납공간과 맘스오피스로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고, 일괄소등 스위치, 주차관제 시스템, 무인경비 시스템, 홈 네트워크 시스템 등을 갖춰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파주 '헤이리팰리스'는 5분 거리에 자유로 성동IC가 위치해 강남까지 약 40분, 일산까지 약 10분 소요되며, 일반 열차보다 3배 이상 빠른 GTX를 이용할 경우 20분 만에 서울 중심부로 진입이 가능한 교통요지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인근 5분 거리에 자유로요양병원과 재활병원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전원생활을 꿈꾸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대비를 꿈꾸는 노년들에게도 적합한 최적의 입지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주변에는 ▲프로방스마을 ▲헤이리 예술마을 ▲경기영어마음 파주캠프 ▲파주평화 우드파크 수목원 ▲신세계 첼시 프리미엄 아울렛 ▲통일전망대 등이 있어 휴식-문화-쇼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헤이리팰리스 관계자는 "풍부한 일조량을 위해 개인정원과 주택은 동향과 남향으로 배치했고, 1층에는 단독정원, 위층 세대에는 테라스하우스를 서비스 면적으로 각각 제공한다"며, "서울과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문화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재활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호텔형 타운하우스 파주 '헤이리팰리스'는 지난 30일 방문객들을 위한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신규 분양에 나섰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