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대구 동구청과 업무협체결:대구 혁신도시 일대 ‘혁신 그린존’ 지정하고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 전개:지역사회 내 환경보호 및 자원순환을 위한 협업모델 구축

▲ 신용보증기금, 한국가스공사,한국산업단지공단,대구동구청과 혁신 그린존 업무협약 체결(2018.09.13)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한국가스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 동구청과 13일 신용보증기금 본점에서 '혁신 그린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구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들이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운동'을 선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환경보호 및 자원순환을 위한 협업모델'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기관들은 대구 혁신도시 첨단로 일대를 '혁신 그린존(Green Zone)'으로 지정하고, △매주 수요일을 '그린데이(Green Day)' 지정해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 전개 △지역 내 재활용 수거함 공동 설치 △혁신 그린존 캠페인에 대한 지역사회 동참 유도를 위한 스티커 배포 △사회적경제기업으로부터 협약 관련 캠페인 물품구매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협약기관들은 자원순환과 관련된 협업과제를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들이 지역 내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 내에 환경보호 및 자원순환을 위한 협력모델을 구축하고 확산하는 모범적인 사례를 계속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