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킨텍스서 14~16 파인 푸드 페어 개최

▲ (홍보포스터)

◦Trend food : 간편식품, 슈퍼푸드 및 건강식품

◦Gourmet Food : 고급 식자재 (호텔 및 고급레스토랑 납품식)

◦Food & Life : 키친&다이닝, IT 관련, 식품서비스업 등

◦Food Tech : 식품기기, 포장기기, 위생기기 등

◦주류 : 고급와인, 국산와인, 전통주 등

◦유기농 로컬푸드 : 지역별 식품원자재, 지역특화 가공식품

(서울=국제뉴스) 안희영 기자 =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식품산업 전시회 '2018 파인 푸드 페어(2018 Fine Food Fair)'가 오는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3일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2번 홀에서 개최된다.

파인 푸드 페어 (2018 Fine Food Fair)는 신선함, 편리함 그리고 건강을 추구하는 최신 식품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간편식, 건강식품, 음료 및 주류, 키친&다이닝 등 식품산업 전 분야가 고르게 출품된다.

특히 지자체, 식품산업 관련기관, 조합 등의 추천을 받은 농수산 식품,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기있는 아이디어型 식품과 '나만의 레시피'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개성있는 식품들이 전시된다.

기존의 컵라면, 즉석밥으로 대변되던 '간편식'에 대한 불편한 인식이 이제는 '편리함, 맛, 건강'을 두루 갖춘 이른바 'Fine Food'로 점차 변화하고 있다.

한편 업계동향을 살펴보면 만두제조 전문기업인 '한만두식품'은 20년간 90여가지의 다양한 만두를 빚어내어 '넥스커머스'의 덮밥소스, '미쓰리'의 즉석떡볶이 등은 혼밥족에게 바로 어필할 수 있는 '편리한 맛'으로 승부하고 있다.

'해송에프엔지'가 우리나라에서 즐겨 찾는 6종의 생선을 '바로 먹는 생선구이'로써 생산하고 있는 것을 비롯해, '씨원', '영동씨푸드', '제주탐나씨푸드' 등도 신선한 수산물을 간편화하여 시장에 나서고 있다.

2018 Fine Food Fair 관계자는 '출품된 다양한 간편식, 가공식품들은 국가차원의 각종 위생 인증을 거친 제품들로서 건강한 먹거리와 맛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함은 물론 향후 K-Food와 문화가 접목된 글로벌 전시회 개최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