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까지 ‘NCT 과제발굴연구회 지원사업’ 공모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와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이하 'BISTEP')은 오는 21일까지 부산에 특화된 R&D사업 발굴의 일환으로 '2018년도 제2차 NCT(Next Challenging Technology) 과제발굴연구회(이하 'NCT 사업')'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BISTEP은 부산 지역 내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공동 성장을 위해 ▲신진연구자 포럼 ▲차세대기업가 포럼 ▲부산메디칼사이언스 포럼 ▲해양과학기술융합 포럼 등 총 4개의 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포럼들은 회원 간 보유기술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연구과제 발굴 네트워킹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NCT 사업은 포럼 내 회원들이 자율적으로 연구회를 구성해 유망 기술 과제를 제안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연구회는 과제 발굴 및 개념 기획을 수행할 수 있도록 5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를 통해 연구자와 기업가의 연계협력을 촉진하고, 미래 유망기술과제 발굴과 선제적인 기술개발 기획의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지난해 11월에 총 8개 NCT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NCT 1차에 추가 5개의 연구회를 선정해 기계, 조선, 환경,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망한 사업아이디어 발굴을 추진했으며, 도출된 개념 보고서 중 우수 과제는 BISTEP의 기획연구회로 유도해 더욱 구체화된 기획단계로 연계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 NCT 과제발굴연구회 사업이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한 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계획 중이며, 관련 연구자와 기업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2018년 2차 NCT 공고를 통해 5개 내외의 과제발굴연구회를 선정할 계획이며, 상세한 공모방법은 BISTEP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