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8계단 전망대, 청학배수지 전망대, 황령산 전망대

▲ 황령산 전망쉼터 야경 모습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일 부산의 낭만 가득한 야경을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 3곳을 선정해 '추천! 이달의 가볼만한 곳'으로 발표했다.

9월의 테마는 '로맨틱 부산! 부산의 야경조망지 BEST3'으로 △ 168계단 전망대, △ 황령산 전망쉼터, △ 청학배수지 전망대이다.

이번에 선정된 전망대 3곳은 지난 여름 더위에 지친 시민들과 부산을 찾는 관광객이 가을 바람과 함께 부산의 아름다운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부산의 대표 힐링 장소로 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 168계단 모노레일 모습

168계단 전망대(동구)는 일제강점기, 한국전쟁과 산업화로 이어지는 격동의 시기에 부산의 중심이었던 아픈 역사와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는 '초량이바구길'의 끝자락에 자리하고 있다.

이러한 역사가 녹아있는 이 계단에 2016년 6월 '168계단 모노레일'이 들어섰고, 계단을 따라 오르다 보면 부산의 산복도로, 부산항과 부산항대교의 전망을 하나씩 볼 수 있다.

부산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도보로도 접근이 쉬워서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그리고 부산 출신 가수 정은지가 부른 노래 '하늘바라기'의 가사에 나오는 '가장 큰 별이 보이는 우리 동네(부산 동구)'의 배경이 바로 이곳이라 168계단 전망대에 올라 '하늘바라기'의 음악을 들어보는 것도 또 다른 낭만이 될 것이다.

 

▲ 청학배수지 전망대에서 본 부산항대교 모습/제공=부산관광공사

청학배수지 전망대(영도구)는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영도 전경과 아름다운 부산항대교를 가장 잘 조망 할 수 있는 장소로, 최근 이 곳에 가면 삼각대에 카메라를 장착한 관광객들을 여럿 발견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그 이유다.

청학배수지 전망대에서 뉘엿뉘엿 넘어가는 석양에 따라 그 색이 변화하는 부산항대교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보는 것은 어떨까?

그리고 이 곳은 최근 개봉한 영화 '블랙팬서'의 촬영 현장이며, 전망대 바로 옆에 있는 예전 부산해사고등학교는 무한도전, 덕혜옹주, 곤지암, 신과 함께 등 영화촬영지로도 유명하다.

또 전망대 인근에는 최근 핫 플레이스로 유명한 '신기산업 카페' '카린카페', '볼트 220' 등 카페들이 위치하고 있다. 청학 배수지 전망대는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 로맨틱 야경을 즐기기에는 아주 적격인 장소이다.

 

▲ 황령산 전망쉼터 야경과 커플 모습

황령산 전망쉼터(남구)는 360도에 걸쳐 부산의 전역을 파노라마로 조망할 수 있는 곳이다. 조선시대에는 위급함의 정도에 따라 이를 알렸던 '황령산 봉수대' 자리 잡고 있었고, 그 터가 아직 존재하고 있다.

시대가 바뀌어도 황령산의 그 절묘한 입지는 중요하게 쓰이고 있다.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따라 95년 방송국 송신탑이 먼저 자리했고, 부산의 관광산업의 발전에 맞춰 15년도에 황령산 전망쉼터가 들어섰다.

카페이기도 한 이곳에서 커피한잔과 함께 가을밤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부산최고의 대표 힐링 장소이자 관광명소이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 "앞으로 매월 부산시민과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부산의 숨은 명소를 찾아갈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함께 테마가 있는 관광지를 선정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로맨틱 부산야경 여행 정보]

 

*168계단 전망대

주소 : 부산 동구 영초윗길 24

가는 길 : 부산 도시철도 1호선 부산역 7번 출구에서 초량시장 방향으로 10m 앞 바닥에 초량 이바구길 표시가 있다. 이 길을 따라 초량초등학교와 초량교회 사잇길로 올라가면 이바구정거장을 지나 168계단이 나온다. 계단을 걸어 오르거나 168계단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면 3층 승강장 바로 옆에 전망대가 있다. 168계단 모노레일은 밤 9시까지 운행하는데 8시 이후로는 2층과 3층만 오간다. 모노레일 운행이 끝난 뒤에는 도시철도 1호선 남포역이나 자갈치역 인근 버스 정류장에서 38, 86, 186번 등 시내버스를 타고 동일파크맨션 정류장에서 내리면 된다.

 

*청학배수지 전망대

주소 : 영도구 와치로 36

가는 길 : 부산 도시철도 남포역 6번 출구 앞 영도대교(남포역) 버스정류장에서 9번 시내버스를 타거나 8번 출구 앞 영도대교(남포역) 버스정류장에서 영도구5 마을버스를 타고 (구)해사고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면 된다.

 

*황령산 전망쉼터

주소 : 남구 황령산로 391-39

가는 길 : 전망쉼터까지 가는 대중교통은 없다. 전망쉼터 아래 휴게광장 주차장까지 승용차를 이용해서 간 뒤 300m가량 걸어 올라가면 된다. 연제구청 근처 물만골로 올라가거나 도시철도 2호선 금련산역 인근에서 금련산청소년수련원 방향으로 올라가면 된다. 거리가 짧은 물만골 코스로 걸어간다면 3km 거리로 1시간 정도 걸린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