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강원도 바이오산업 산학연 포럼 상세정보

(강원 =국제뉴스)류정재기자=(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대행 : 김창혁)은 24일 춘천바이오타운 BIO-3동 대회의실에서 강원도 바이오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강원도 바이오산업 산학연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강원도와 춘천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재)강원테크노파크(원장 김성인), (재)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원장 홍효정), 강원대학교 BIT융합신산업창의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명동)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번 포럼에는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나노과 김선기 과장과 셀트리온 이수영 상무가 연사로 참석해 강원도 바이오산업의 새로운 비전과 목표, 정부의 정책방향 및 강원도의 육성 방안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포럼 발표에 이어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강원도 바이오산업 주요 기관에서 참석한 패널과 함께 '강원도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전략'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 패널로는 산업통상자원부 김선기 과장, 바디텍메드 주후돈 부사장, 이뮨메드 김윤원 대표, 강원대학교 최선강 교수, 강원연구원 김인중 박사, 강원테크노파크 성조환 센터장,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홍효정 원장,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김창혁 원장대행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정부의 바이오산업 육성 정책을 지역 내 바이오산업 산학연 관계자들과 공유하고 바이오산업의 글로벌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확산하여 강원도 바이오산업의 성장 모멘텀을 강화하고 바이오산업 중장기 발전모델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포럼을 통해 강원도 바이오산업의 역량과 성장세를 이어 나가면서 지역 산업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발전 모델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